간단한 방법으로 효과는 크게! 손상된 힘줄과 인대를 재생시키다.
프롤로테라피란?
프롤로테라피(Prolotherpy)는 증식 (Proliferation)과 치료(therpy)의 합성어로 1950년대 미국에서 시작된 세포 재생 치료입니다.
간단히 말해 약해진 인대와 힘줄에 정상적인 콜라켄섬유를 증식시켜 치료하는 치료법입니다.
프롤로, 즉 인대 강화주사치료는 고농도의 용액을 약해진 인대, 힘줄, 근막, 관절막에 주사하여 약해진 부위를 강화하여 통증을 해소하고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입니다.
증식
Proliferation
Therpy
Prolotherpy
프롤로테라피의 원리
피부에 난 상처가 스스로 치료되는 것은 재생인자가 많이 포함된 혈액(피)가 있기 때문인데, 반면 혈액 공급이 충분하지 않은 관절이나 인대의 접합부, 인대의 경우 손상이 생기면 매우 더디게 낫거나 제대로 된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롤로는 이러한 경우에 고농도의 포도당 용액을 손상 부위에 주사해 염증반응을 유도합니다.
염증반응이 나타나면 인체가 상처가 낫다고 인식해 세균의 번식을 막고 새로운 조직을 증식시키게 되는데, 이러한 원리로 손상 부위를 자극해 새로운 재생세포를 증식시켜 치료하도록 하는 것이 프롤로테라피의 원리입니다.
적용 질환
AK 정형외과 프롤로테라피의 장점
  • - 간단한 주사로 진행하기 때문에 신체적 부담도 없고, 흉터도 남지 않습니다.
  • - 시술 방법이 무척 간단해 시술의 안정성이 매우 높습니다.
  • - 치료 적용 범위가 매우 넓어 다양한 치료에 응용될 수 있습니다.
  • - 손상된 인대나 힘줄 등을 재생시켜 근본적 치료가 가능합니다.
프롤로테라피 시술 안내
정형외과에서는 필요한 경우에 C-Arm이나 초음파를 이용해서 정확하게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치료는 상태에 따라 1-4주 간격으로 5-6회 시행합니다.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소염제는 일주일간 끊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을 묽게 해주는 약물은 시술 일주일 전부터 중단하십시오.
시술은 20분 정도 소요되며 시술 후 2-5일 정도 주사부위에 통증이 있을 수 있으나 재생을 위한 과정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통증이 심하신 경우 얼음찜질을 해보시고 타이레놀을 복용하시면 됩니다.
시술 후 다음날 통증이 매우 호전되었다가 다시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재생을 위한 과정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산책 등 가벼운 운동은 다음날부터 가능하지만 운동으로의 복귀는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하십시오.
주입된 혈소판과 성장인자는 몇 주간 지속적으로 작용하여 재생을 유도하고 완벽하게 재생되는 데는 6개월 시간이 소요됩니다.
결과에서 차이가 나는 AK정형외과 의료진
이승원 대표원장
  • 부산의대 졸업
  • 정형외과 전문의, 의학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