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의 중심 허리, AK 비수술 치료로 통증에서 벗어나세요.
허리 질환 바로가기
척추관협착증이란?
척추관 협착증이란 척추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인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이 비정상적으로 눌리게 되는 질환입니다.
선천적인 협착증도 있지만 대부분 나이가 들면서 척추관이 좁아지는 후천적인 경향이 많습니다.
척추가 노화되면서 척추관 뒤쪽의 인대와 관절이 비대해지고 불필요한 뼈들이 자라 나와 척추관을 누르면서 통증이 생깁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원인

척추의 퇴행으로 뼈가 가시처럼 자라나 신경을 압박하는 경우

디스크 수술 후 근육 유착이 생긴 경우

척추 전방전위증에 의해 협착이 될 경우

척추관 주변 염증에 의해 근육이 부어 신경을 자극할 경우

척추가 전방 또는 후방으로 휘어 신경근을 누를 경우

척추관협착증의 증상
  • 서있거나 걸어 다닐 때 허리나 엉덩이, 다리가 당기고 아픕니다.
  • 심한 경우 통증 부위가 터질 듯이 아픕니다.
  • 다리 근육이 가늘어지고 힘이 약해집니다.
  • 다리가 저리고 당기면서 아프고 감각이 둔해집니다.
  • 허리를 구부정하게 숙이면 통증이 덜하고 허리를 뒤로 젖히면 증상이 악화됩니다.
척추관협착증과 허리 디스크의 차이
척추관협착증
  • 통증 허리를 뒤로 젖힐 때 통증
  • 통증 부위 엉덩이 / 다리 / 발
  • 자가 진단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시 무리 없음
  • 다리 통증 걸을 때만 다리에 통증이 있음
  • 허리 통증 서있을 땐 아프다가도 구부리면 통증이 덜함
허리디스크
  • 통증 허리를 앞으로 굽힐 때 통증
  • 통증 부위 허리 / 다리
  • 자가 진단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이 어려움
  • 다리 통증 지속적으로 다리에 통증이 옴
  • 허리 통증 재채기 또는 기침 시 통증이 심해짐

보행분석 및 족부 검사

디지털 보행분석 장치를 이용한 검사와 응용근신경학 의료진의 운동검사를 통하여 운동기능을 분석합니다.

전신체형 분석 검사

GPA 체형분석 검사를 통하여 척추질환으로 비뚤어진 체형을 정밀히 검사하여 진단에 사용합니다.

* 환자에 검사 결과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척추나 골반이 미세하게 삐뚤어진 것을 손이나 기구로 교정하여 신경의 압박을 호전시킵니다.

증식치료(프롤로테라피 prolotherapy)

인대나 힘줄을 강화시켜서 척추를 안정시켜서 협착을 치료합니다.

초음파 가이드 주사치료

초음파를 보면서 신경과 근육에 주사하여 신경의 흐름을 좋게 하고 근육의 긴장도를 조절하여 척추의 미세한 삐뚤어짐을 교정해서 협착을 치료한다.

카이로프랙틱 견인치료

카이로프랙틱 특수 테이블을 이용한 견인치료를 통해서 추간공을 넓혀서 협착을 치료한다.

핵심 근육(core 근육)을 강화해서 재활을 촉진하고 재발을 방지합니다.

물리치료와 골반견인

환자 상태에 맞춤 물리치료로 체형교정 효과를 극대화하고 장기적으로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