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목 통증, 초기 빠른 진단과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목 질환 바로가기
거북목증후군이란?
우리 몸의 경추는 정상적으로는 앞쪽이 볼록한 C자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목뼈를 단순 X-ray로 촬영하거나 옆에서 보았을 때 마치 거북이가 목을 빼고 있는 듯한 일자 형태로 보이는 데에서 유래한 말입니다.
거북목 자세는 아래쪽 목뼈는 과하게 구부러지는 방향으로 배열되고 위쪽 목뼈와 머리뼈는 머리를 젖히는 방향으로 배열되어 전체적으로 목뼈 전 만이 소실되고 머리가 숙여지지 않은 상태에서 고개가 앞으로 빠진 자세를 말하며 통증을 비롯한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교정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북목증후군의 원인

평소 목을 앞으로 내밀고 있는 자세 습관이 있는 경우

턱관절의 이상이 있는 경우

모니터가 눈높이보다 아래에 있는 경우

지나치게 높은 베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거북목증후군의 증상
  • 목 주위와 승모근 쪽이 뻣뻣하고 뻐근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 심할 경우 뒷목 전체에 두통이 생기고 눈이 피로해집니다.
  • 목을 돌릴때 소리가 나며 쉽게 목이 접질리는 현상이 동반됩니다.
  • 만성 두통으로 발전되어 머리 울림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어깨부터 손과 팔까지 저리며 팔꿈치가 아픈 증상이 생깁니다.

전신체형 분석 검사

어깨의 높낮이, 골반의 높낮이와 이동, 고개의 기울어짐과 회전 등 체형을 분석하고 입체적인 다양한 체형분석 리포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행분석 및 족부 검사

디지털 보행분석 장치를 이용한 검사와 응용근신경학 의료진의 운동검사를 통하여 운동기능을 분석합니다.

* 환자에 검사 결과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목뼈와 두개골의 미세한 삐뚤어짐을 교정해서 디스크로 인한 신경압박을 완화시키고 거북목을 교정합니다.
보존적 치료방법인 카이로프랙틱은 신경기능의 회복을 돕고 자세 교정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재발방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턱관절 균형 치료

두개골과 턱관절의 균형이 거북목과 일자목을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입니다. 턱관절 균형장치를 착용하고 교정운동을 실시합니다.

척추의 틀어진 정도와 상태에 따라 근육과 뼈를 바로잡아 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 운동치료를 실시합니다.

슬링운동치료

슬링 운동치료를 통해 척추와 골반의 부정렬로 인한 각종 통증을 치료하고 정상적인 체형으로 돌아오도록 도와줍니다.

전문 치료 후 집에서 가능한 운동법을 교육합니다.
재발방지와 습관 교정을 위한 AK 정형외과의 노하우로 체형교정 효과를 지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