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팔/손 질환 바로가기
오십견이란?
어깨가 얼음처럼 얼었다고 해서 동결견이라고 했다가 관절막이 유착이 되었다고 유착성 관절염이라고도 하며 오십대에 잘 발생한다고 오십견이라고도 합니다.
어깨의 관절막이 유착이 되어서 관절을 움직일 때 통증이 있으며 특히 팔을 허리와 등 뒤로 돌려서 올리기 힘들고 심하면 팔을 엉덩이 뒤로 돌리기도 힘듭니다.
오십견의 원인

특별한 원인 없이 특발성으로 나타나는 경우

잘못된 자세와 습관이 지속적으로 형성된 경우

어깨 주변의 조직들이 노화된 경우

앞 전에 어깨 수술로 인한 경우

유전적인 문제나 당뇨 등과 같은 질환에 의한 경우

오십견의 증상
  • 어깨 관절이 뻣뻣하고 통증이 있습니다.
  • 팔을 올리거나 뒤로 젖힐 때 삐끗하는 느낌이 듭니다.
  • 손을 위로 뻗거나 멀리 있는 물건을 집기가 힘듭니다.
  • 통증이 있다가도 없다가를 반복되기도 합니다.
  • 어깨 뒤에서부터 앞으로 팔을 타고 내려와 손까지 아픕니다.

의료진 촉진 검사

어깨 관절을 운동시켰을 때 통증이 심하고 관절의 운동 제한이 있는지 체크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도수 치료인 카이로프랙틱은 틀어진 관절을 손으로 교정하는 치료입니다.
보존적 치료방법인 카이로프랙틱은 신경기능의 회복을 돕고 자세 교정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재발방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관절 내 주사

국소 마취제를 포함한 생리식염수를 주입하여 주입하여 물의 압력으로 관절의 유착을 박리한다. 이때 염증을 억제하고 유착을 방지하는 주사액을 같이 주입합니다.

맞춤 운동치료 및 재발방지

집에서 가능한 운동법을 교육하여 재발방지와 습관 교정을 지속합니다.

어깨/팔/손
클리닉
수술 없이 오직 비수술치료로
관절의 통증을 개선합니다.
상담하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