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팔/손 질환 바로가기
회전근개파열이란?
회전근개란 어깨 관절 주위를 덮고 있는 근육을 말합니다. 이 근육은 어깨 관절의 회전 운동 및 안정성을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 근육 가운데 하나 또는 그 이상이 파열되어 팔과 어깨에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이 바로 회전근개 파열입니다.
회전근개의 손상은 어깨 관절에 발생하는 만성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이 됩니다.
회전근개파열의 원인

어깨를 반복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경우

노화에 의해 힘줄의 퇴행성 변화를 겪을 경우

충돌, 사고 등 외상에 의해 직접적으로 손상되는 경우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피로가 누적되는 경우

선천적으로 발육 부전 및 회전근개의 혈액순환 장애

회전근개파열의 증상
  • 팔을 들어 올리거나 내릴 때, 돌릴 때 통증이 나타납니다.
  •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릴 때 통증이 심합니다.
  • 어깨를 특정 부위로 움직이면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응용 근신경학을 바탕으로 한 근육 반응 테스트로 척추불균형의 원인과 운동 기능을 체크합니다.

근골격계 초음파 검사

초음파를 이용하여 근골격계의 이상을 확인하고 미세하게 파열된 회전근개를 확인합니다.

어깨 관절을 안정시키는 근육과 근막을 치료한다. 경추의 이상이 있으면 경추에 도수치료를 하면 어깨의 이상이 호전된다.

고농도 포도당을 파열된 부위에 주사하여 힘줄을 재생합니다.

재활 운동치료

골반의 틀어진 정도와 상태에 따라 근육과 뼈를 바로잡아 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 운동치료를 실시합니다.

물리치료

환자 상태에 맞춤 물리치료로 체형 교정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어깨/팔/손
클리닉
수술 없이 오직 비수술치료로
관절의 통증을 개선합니다.
상담하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