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질환 바로가기
퇴행성관절염이란?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점진적인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일어나서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관절의 염증성 질환 중 가장 높은 빈도를 보이고 있으며 원인에 따라 특발성과 속발성 관절염으로 분류가 됩니다.
퇴행성관절염의 원인

심한 충격이나 외상을 겪은 경우

관절염으로 인해 관절 연골이 손상된 경우

노화나 비만으로 인한 경우

반복되는 생활습관이나 자세가 잘못된 경우

유전적인 요소들로 인한 경우

퇴행성관절염의 증상
  • 무릎이 붓고 통증이 심하며, 관절을 굽히고 펴기가 힘들어집니다.
  • 통증이 지속적이고, 잠을 잘 때도 아픕니다.
  • 다리의 모양이 'O자' 형의 안짱다리로 변형됩니다.
  • 말기에는 연골이 닳아 뼈가 부딪힘으로써 가까운 보행도 힘들어집니다.
  • 물리치료나 진통소염제를 써도 효과가 없습니다.

근육의 반응을 이용하여 원인을 찾는 방법(응용근신경학)부터 첨단 기기를 이용한 체형분석까지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가 될 수 있도록 완벽한 검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X-ray 검사와 같은 방사선 측정검사로 상태와 정확도를 측정합니다.

근골격계 초음파 검사

초음파를 이용하여 근골격계의 이상을 확인하고 연부조직 질환의 진단에 유용하고, 방사선을 이용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릎을 안정시키는 힘줄과 인대를 강화해서 퇴행성 관절염을 예방하고 치료합니다.

무릎 주변 근육강화운동을 시행하고 무릎 뒤 근육과 장단지 근육스트레칭을 통해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물리치료

환자상태에 맞춤 물리치료로 통증과 교정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약물치료

적절한 약물치료를 통해 통증과 손상을 완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