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적인 두통, 원인 분석이 가장 중요합니다.
두통 클리닉
두통 질환에 따라 풍부한 임상경험의 치료사들이
두통 치료 바로가기
경추성 두통이란?
두통은 90% 이상의 사람들이 일생 동안 적어도 한 번은 경험할 정도로 매우 흔하면서 치료에 대한 환자의 불만이 가장 많은 질환 중의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만성 두통 환자들의 경우 다양한 검사를 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특이 소견이 없고 치료 효과가 없는 경우에는 경추성 두통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경추성 두통의 원인

한쪽 머리와 뒷머리에 두통이 있는 경우

두통 치료를 장기간 진행해도 효과가 없는 경우

목의 움직임에 따라 두통이 악화되는 경우

머리 뒷부분의 근육을 관장하는 경추의 신경이 자극을 받으면서 두통이 오는 경우

경추성 두통의 증상
  • 한쪽 머리, 특히 뒷머리에 두통이 있습니다.
  • 두통이 있는 쪽의 눈이 아프거나 시력이 떨어집니다.
  • 어지러움 혹은 이명 (귀울림) 증상이 있습니다.
  • 목이나 어깨 통증이 동반되고 팔이나 손에 저린 증세가 있습니다.
  • 목의 움직임이나 경추부의 압박에 따라 통증이 악화됩니다.

첨단 기기를 이용한 체형분석부터 뇌파 분석까지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가 될 수 있도록 완벽한 검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균형감각 밸런스 검사

전정기관과 척추의 균형감각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 검사판 위에서 주어진 시간 동안 선 상태로 있게 되며, 흔들리는 정도를 점수로 환산하여 분석합니다.

응용 근신경학 검사

근육의 반응을 통해 뇌, 신경, 척추, 자율신경의 밸런스와 기능 이상을 진단하고 치료가 적합한지를 평가합니다.

AK 비수술 치료 원리에 따른 다양한 원인 분석 및 검사를 실시한 후 결과에 따라 1:1 맞춤형 치료 방안을 제시합니다.

카이로프랙틱

틀어진 목과 어깨를 손으로 교정하는 치료입니다. 보존적 치료방법인 카이로프랙틱은 턱관절과 경추의 삐뚤어짐으로 인한 두통의 경우 카이로프랙틱 치료로 신경기능의 회복을 돕고 자세 교정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합니다.

턱관절치료

턱관절의 균형을 유지한 상태에서 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 근막이완치료, 신경 밸런스 운동치료를 해야 상부경추의 교정이 잘 되고 경추성 두통의 회복이 빠르며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신경 밸런스 운동치료

전문 치료사의 운동프로그램에 따라 두통을 유발하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자연스러운 재활운동 치료를 실시합니다.

영양치료

부산기능 이상이나 독소에 의한 어지럼증이 발생되었을 때에는 독소를 빼내거나 부신 기능을 정상화시키는 음식을 개개인에 맞도록 처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