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적인 두통, 원인 분석이 가장 중요합니다.
두통 클리닉
두통 질환에 따라 풍부한 임상경험의 치료사들이
두통 치료 바로가기
혈관성두통이란?
혈관성 두통은 뇌의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순환이 떨어지면, 혈액순환이 떨어진 부위의 혈관이 확장되며, 확장된 혈관을 싸고 있는 통증 신경을 자극하여 발생하는 두통을 말한다.
대체로 맥박에 따라 혈관벽의 통증 신경을 자극하므로 맥박과 같이 두통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증상은 다양하지만, 심한 통증을 보일 수도 있으며, 편두통, 군발 두통, 뇌혈관 연축과 관련된 두통 등이 혈관성 두통에 포함됩니다.
혈관성두통의 원인

감정적 또는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

좌우 뇌의 불균형

교감신경의 항진

고혈압에 따른 질환이 있는 경우

혈관성두통의 증상
  • 한쪽 머리에 발생하는 통증이 있습니다.
  • 맥박이 뛰는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 눈부심이나 메스꺼움, 구토 증상이 있습니다.
  •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 어지럼증과 위장증상도 동반됩니다.

첨단 기기를 이용한 체형분석부터 뇌파 분석까지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가 될 수 있도록 완벽한 검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의료진 문진, 기본검사

내원 후 상담을 통하여 주요 증상들을 기본 체크, 환자의 산소상태, 맥박, 혈압, 눈의 안검하수, 동공반사 유무, 청력검사 눈의 움직임 검사합니다.

기능신경학적 검사

뇌신경의 기능이나 근육의 반응 등으로 좌우뇌의 불균형의 정도를 평가합니다.

스트레스 및
감정뇌(변연계)의 기능 검사

심박변이도와 AK 검사를 통해서 감정뇌의 기능을 검사합니다.

균형감각 밸런스 검사

전정기관과 척추의 균형감각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 검사판 위에서 주어진 시간 동안 선 상태로 있게 되며, 흔들리는 정도를 점수로 환산하여 분석합니다.

응용 근신경학 검사

근육의 반응을 통해 뇌, 신경, 척추, 자율신경의 밸런스와 기능 이상을 진단하고 치료가 적합한지를 평가합니다.

AK 비수술 치료 원리에 따른 다양한 원인 분석 및 검사를 실시한 후 결과에 따라 1:1 맞춤형 치료 방안을 제시합니다.

뇌 자극치료

좌우 뇌의 불균형을 평가하여 활동이 떨어진 부위에 다양한 자극을 줘서 뇌의 기능을 회복시켜서 자율신경의 균형을 맞추고 혈관의 수축으로 인한 혈관성 두통을 완화시킵니다.

카이로프랙틱

틀어진 목과 어깨를 손으로 교정하는 치료입니다. 보존적 치료방법인 카이로프틱은 턱관절과 경추의 삐뚤어짐으로 인한 두통의 경우 카이로프랙틱 치료로 신경기능의 회복을 돕고 자세 교정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합니다.

신경밸런스 운동치료

전문 치료사의 운동프로그램에 따라 두통을 유발하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자연스러운 재활운동 치료를 실시합니다.

스트레스 이완치료

혈관성두통의 대부분은 트레스가 동반되기 때문에 스트레스 이완치료 혹은 감정뇌의 부정적 정서 제거를 하는 치료를 합니다.

영양치료

부산기능이상이나 독소에 의한 어지럼증이 발생되었을때에는 독소를 제거하거나 부신기능을 정상화시키는 음식을 개개인에 맞도록 처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