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목 통증, 초기 빠른 진단과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목 질환 바로가기
목 디스크란?
뼈(경추)는 총 7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7개의 경추 사이에 있으면서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일종의 쿠션과 같은 연골 조직을 경추 추간판이라고 하는데, 이때 경추 추간판이 후방으로 탈출되어 신경을 압박하고 추간판 사이로 내부의 수핵이 흘러나와 통증을 유발하는 경추 추간판 탈출증을 목 디스크라고 합니다.
목 디스크의 원인

퇴행성 변화에 의해 디스크가 손상된 경우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 시 잘못된 자세 습관이 형성된 경우

높인 베개를 사용하거나 수면자세 습관이 좋지 않은 경우

장시간 앉아서 고개를 앞으로 쭉 빼고 있는 생활습관이 형성된 경우

교통사고나 외상 등의 손상에 의해 발생된 경우

목 디스크의 증상
  • 목, 어깨, 팔의 통증이 생긴다.
  • 뒷목이 항상 뻣뻣하며 어깨에 돌을 올려놓은 듯한 느낌입니다.
  • 머리를 뒤로 젖히거나 한쪽으로 돌리면 어깨, 등, 팔로 내려가는 방사통이 생긴다.
  • 어깨와 팔, 손 전체에 통증이 있으며 한쪽 팔의 특정 부위만 저린 증상이 있습니다.
목 디스크의 종류
연성 디스크

- 목덜미와 어깨, 팔 등에서 저린 느낌이나 통증이 있음
- 감각이 둔해져 남의 살을 만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듬

경성 디스크

- 목과 어깨, 팔, 손가락 전체에 통증과 이상 감각이 있음
- 팔 다리에 힘이 없어지거나 보행이 힘들 정도의 단계

전신체형 분석 검사

어깨의 높낮이, 골반의 높낮이와 이동, 고개의 기울어짐과 회전 등 체형을 분석하고 입체적인 다양한 체형분석 리포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행분석 및 족부 검사

디지털 보행분석 장치를 이용한 검사와 응용근신경학 의료진의 운동검사를 통하여 운동기능을 분석합니다.

* 환자에 검사 결과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목뼈와 두개골의 미세한 삐뚤어짐을 교정해서 디스크로 인한 신경압박을 완화합니다

초음파 가이드 추간공 주사

초음파로 신경이 눌린 부위를 찾아내서 그 부위에 주사치료를 하여 신경이 디스크로 부은 것을 가라앉힙니다. 급성기에 효과가 좋습니다.

고농도 포도당 주사로 인대와 힘줄을 강화시켜서 디스크를 안정시킵니다. 주사로 척추의 미세한 삐뚤어짐을 교정할 수도 있습니다.

두개천골치료법

두개골과 천골의 움직임을 정상화시켜서 뇌척수액의 흐름을 촉진하고 디스크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턱관절치료

두개골과 턱뼈가 만나는 교합의 축은 상부경추를 지나므로 턱관절의 기능 이상은 목의 통증이나 목 디스크를 일으키는 원인입니다.
턱관절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목디스크, 목의 통증, 두통에 중요합니다.

경추견인

물리치료실에서 경추견인, 집에서 air traction을 장기간 합니다 . 증상이 좋아져도 2-3개월 해야 합니다.

척추의 틀어진 정도와 상태에 따라 근육과 뼈를 바로잡아 바른자세를 만들어주는 운동치료를 실시합니다.

슬링운동치료

슬링 운동치료를 통해 척추와 골반의 부정렬로 인한 각종 통증을 치료하고 정상적인 체형으로 돌아오도록 도와줍니다.

전문 치료 후 집에서 가능한 운동법을 교육합니다. 재발방지와 습관 교정을 위한 AK 정형외과의 노하우로 체형교정 효과를 지속합니다.